코로나 19와 함께하는 일상 속 건강관리 - 제 3 탄 몸과 마음에 활기를 가득 채우는 체조를 소개합니다^^ > 활동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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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와 함께하는 일상 속 건강관리 - 제 3 탄 몸과 마음에 활기를 가득 채우는 체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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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43회 작성일 20-09-25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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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을 하면 운이 좋아집니다^^

신선영(‘브레인 명상·호흡·기체조단월드 일도센터 원장)

 

 

안녕하세요? 단월드 일도센타 원장 신선영입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가을에는 깊어지고 겨울에는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예측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블루, 덕분에 챌린지, 언택트, 집콕족, 홈트 등 코로나-19로 바뀐 일상들을 보여주는 단어들이 새롭게 생기고 있네요^^

 

여러분~ 지금 내 주변의 바뀌지 않는 일상으로 지친다면 생각을 바꿔보면 어떨까요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고 합니다. 아래의 짧은 글을 읽으면서 운동으로 운도 바꿔보시기를 권유합니다^^

 

생각이 많을 때는 아무리 심사숙고 해도

좋은 결론이 나지 않습니다.

머릿속에 복잡한 회로가 생겨나서 얽히고 설키며

회로 곳곳에서 충돌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럴 때는 정체된 기운을 돌려야 합니다.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운동을 하다 보면

기혈순환이 잘 되고 얽힌 실타래들이 풀리기 시작합니다.

몸 전체에 기혈 순환이 잘되면 머리가 맑아지고

주변 일들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자석처럼 이끌리게 됩니다.

[출처] 일지희망편지_운동을 하면 운이 좋아집니다


1. 솔라바디 체조의 시작, 단전치기

 

단전은 배꼽 아래 6에 존재하며 우리 몸의 에너지 밭이라고 불립니다. 단전치기는 아랫배 부위를 손으로 두드려줌으로써 장을 튼튼하게 하고 유연하게 하여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장에 고여 있던 혈액과 에너지를 온몸으로 빠르게 순환시켜주어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을 키워주는 아주 쉬운 동작입니다. 솔라바디 체조 제1탄에서 소개했던 장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단전치기 동작은 배를 두들김으로써 실질적인 복근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속근육을 의도적으로 수축시켜면서 강화하는게 상당히 어려운데 단전치기는 아랫배를 두들리면서 내부 장기 보호를 위해 본능적으로 코어를 수축시키기 때문에 어려운 코어 강화 운동을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전치기는 처음엔 300500번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냥하면 좀 어색하고 지루하니 신나는 음악을 23곡 틀어놓고 단전치기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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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참고)https://blog.naver.com/ildobrain/222067805745


2. 인체의 파워 버튼, 배꼽을 누르는 배꼽힐링

 

자궁 속의 아기는 탯줄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고,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내보내며 생명에너지를 순환합니다. 배꼽에는 절대적 생명줄인 탯줄의 기억이 봉인되어 있어 배꼽의 감각을 깨우면 우리 몸의 생명에너지 순환이 더 활발해집니다.

 

배꼽 주변에는 소화기관, 순환기관, 면역기관 등 생명을 유지하는 주요 기관들이 모두 모여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가장 궁극적인 방법이며 이것을 한 번에 작동시키는 버튼이 배꼽입니다.

 

배꼽힐링은 배꼽을 중심으로 장을 풀어주는 운동법으로 장 기능을 향상시켜 배가 따뜻해지고, 손끝 발끝까지 혈액순환이 잘 됩니다. 또한 눈앞이 환해지는 느낌이 들 만큼 머리가 맑아지고, 강력한 이완 효과와 함께 감정적 긴장까지 해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 해보실까요?

 

먼저, 배꼽을 중심으로 위, 아래, 양 옆, 그 중간 중간을 누르면서 통증이 오는 부위를 찾아 보세요. 힐링라이프(T자 모형 도구)가 없으시다면 양손끝으로 누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어깨와 상체를 편안하게 하시고 가볍게 리듬을 타면서 배꼽힐링을 해줍니다. 내쉬는 호흡에 집중하면서 배꼽힐링을 하시면 이완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번 하실땐 100300번 정도가 좋습니다. 시간으로는 3분 내외로 너무 길게 하는 것 보다는 짧게 자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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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참고)https://youtu.be/duaUy5SIpNM https://youtu.be/8dn1c3hDvj4




솔라바디 체조는 동작을 할 때 몸이 긴장하지 않도록 힘을 빼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장운동, 발끝부딪히기, 뇌파진동, 접시돌리기, 단전치기 및 배꼽힐링은 우리 몸에 조화와 균형의 힘을 갖도록 이완을 통해 활기를 채우는 운동법입니다. 꾸준하게 하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힘이 생겨 긍정적인 감정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솔라바디 체조로 나의 몸과 마음에 좋은 을 자석처럼 당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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