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 성매매알선사이트 사업 워크샵 > 활동일지


활동일지

[해냄] 성매매알선사이트 사업 워크샵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388회 작성일 22-05-31 14:17

본문

안녕하세요, 해냄입니다!!


저희는 5/25(수) 제주아동청소년지원센터'반짝'에서 성매매알선사이트 사업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


해냄은 온 오프라인 성매매알선광고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교육을 듣고, 실제로 성매매알선사이트를 들어가보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 성매매후기 사이트 교육은 제주아동청소년지원센터'반짝' 석희진 활동가께서 진행해주셨답니다! (❁´◡`❁)


e56e9b0e38d586a867183da54d3507fc_1653973866_95.PNG


교육 진행은 '해냄'이 강사님께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에 관해 궁금했던 사전 질문지 내용을 가지고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 9가지의 질문지를 가지고 서로 논의하고 토론을 하였습니다!


다들 생각이 많으신건지, 고민이 많으신건지.. 입을 딱 다물고 교육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며 학구열에 넘치는 해냄 활동가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들 메모지에 빠르게 메모를 하기도 하고, 얼른 성매매알선사이트에 들어가보고 싶다는 활동가들의 모습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링크 사이트를 검색하자, 수많은 링크 사이트들이 나왔습니다.


한 사이트를 클릭해보니 수많은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를 직접 들어가보니, 접근이 쉬웠고, 회원가입 또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들어온 사람들을 위한 초보가이드를 통해 사람들이 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자세히 적혀있었습니다.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는 웹툰,성인물, 유흥, 불법 도박 사이트와 연결되어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여성들의 불법 촬영물을 캡처한 듯한 사진으로 홍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포인트를 얻기 위해 업소를 탐방하여 돈을 벌고 이 돈을 도박사이트에 쓰는 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가입인사나 출석인사를 통해 쉽게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해냄은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가입인사와 출석인사를 통해 포인트를 얻어보았고,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려고 했으나 등급이 맞지 않아 게시물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해냄은 해당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에 대한 교육과 실전으로 연습해보며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업소 홍보와 여성들의 불법 촬영물 캡처를 통해 업소 홍보가 이루어지는 것과, 업소 홍보를 통해 쿠폰이나 포인트를 지급하여 업소 홍보를 해줄것을 요구하는 자극적인 홍보글을 보며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를 신고하고, 사이트를 차단해도 수많은 새로운 주소를 생성시켜 어려움이 있겠지만, 성매매알선포털사이트를 꾸준히 모니터링하여 지켜볼 것입니다.


해냄은 다음번에도 알찬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 •̀ ω •́ )✧





주소 : (6327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고마로 84, 효은빌딩 4층

전화 : 064-723-5004 | 팩스 : 064-752-8297 | 이메일 : jejupeacemaker@hanmail.net

Copyright © 2019 제주여성인권연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